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1번째 줄: 1번째 줄:
장로: “연로자” 또는 “장로”를 의미하는 히브리어 자켄과 그리스어 프레스비테로스는 나이가 많은 사람들(창 18:11; 신 28:50; 삼상 2:22; 딤전 5:1, 2) 혹은 두 사람 중에서 나이 많은 사람(누 15:25)을 가리키는 데뿐만 아니라, 특히 지역 사회나 나라 안에서 권위와 책임이 수반된 지위에 있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된다. 이 후자의 의미가 신.구약 성경에서 사용된 주요 의미이다. 하지만 여호와의 증인 회중 내에서는 '봉사의 종'을 거쳐 나이와 연륜에 거의 상관없이 워치타워 협회가 정한 기준에 따라 젊은 장로들이 많이 배출된다. 한국에서도 수 십년 전에는 20대 장로들이 거의 배출되었다. 이는 성경의 표준과는 너무 거리가 멀지만 워치타워 사단법인의 목적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그들의 도구가 되어줄 일꾼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
장로: “연로자” 또는 “장로”를 의미하는 히브리어 자켄과 그리스어 프레스비테로스는 나이가 많은 사람들(창 18:11; 신 28:50; 삼상 2:22; 딤전 5:1, 2) 혹은 두 사람 중에서 나이 많은 사람(누 15:25)을 가리키는 데뿐만 아니라, 특히 지역 사회나 나라 안에서 권위와 책임이 수반된 지위에 있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된다. 이 후자의 의미가 신.구약 성경에서 사용된 주요 의미이다. 하지만 여호와의 증인 회중 내에서는 '봉사의 종'을 거쳐 나이와 연륜에 거의 상관없이 워치타워 협회가 정한 기준에 따라 젊은 장로들이 많이 배출된다. 한국에서도 수 십년 전에는 20대 장로들이 거의 배출되었다. 이는 성경의 표준과는 너무 거리가 멀지만 워치타워 사단법인의 목적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그들의 도구가 되어줄 일군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무분별한 장로 임명으로 현재는 대부분의 신규 임명된 장로들의 자질은 성경적으로도 자격에 미달한 경우가 태반이다. 장로들의 정서적 학대는 많은 회중들에서 문제가 되기도 한다.
 

JW Wiki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JW Wiki: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